씽요정에 대하여 3부: [테활편]

씽요정에 대하여 3부: [테활편]

맘보 0 2,194 2022.05.17 18:07

안녕하세여 여러분,

누군가에겐 생존으로 인한 안도의 한숨을, 누군가에겐 아쉬움과 탄식을 주는 맘보입니다.


매년 세계에서 가장 성대한 생일잔치를 만들어주신 분께서 이런 말씀을 남기신 적이 있습니다.

"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나니 "


저의 기다림(인내)로 말할 것 같으면

급식시절 일진형 스무명이 내 앞에서 새치기를 해도 묵묵히 기다릴 줄 알았고, (이제와서 말하지만 너네 내 왼손의 흑염룡 풀었으면 다 죽었쓰)

장관님과 풋풋했던 연애시절엔 메이크업과 드레스업 한시간을 묵묵히 견딜 수 있었으며,

현재는 클라이언트와 미팅에서 고객이 개소리를 해도 참고 인내하는 기술을 습득 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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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화려한 경력으로 쌓아온 인내가 결국 저를 [테베오시리스의 활]로 인도하여,

작게나마 신분상승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자릴 빌어 당신의 운을 빌려준 다큰이형에게 감사인사를, 꾸벅)

( ps. 그리고 맨날 뚜두러맞느라 고생한 허수아비도 함께 )


씽요정에게 있어 테활은 감히 '최종무기'라 표현할 수 있는데요.

이유는 테활이 가진 마법발동이나, 공격력이 아닌 [ INT +2 ] 에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제 인트 2개 올라서 뭐가 달라졌는지 지난 자료와 비교분석을 해보겠습니다.


 ** 적용된 옵션은 덱업 + 인형(드레이크) + 수배 효과 까지가 전부입니다.

 ** 마법발동 확률을 체크하기위해 이번엔 허아무개씨를 조금 많이 때렸습니다 ㅠ



1) 공격력 - 평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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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표에서 보시면 붉은색으로 표기된 데미지가 마법이펙트가 터졌을 때 데미지 입니다.

지난 데미지측정 기준 7크로스보우 트리플 데미지와 평타시 이펙터졌을 때 데미지가 비슷합니다.


두달간 모아온 깃털을 다 써버려서 덱스요정일때와의 차이점을 확인할 수 없다는게 조금 아쉽긴 하네요 ㅎㅎ



2) 공격력 - 트리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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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정말 의외로 7크로랑 데미지 면에서 별반 차이가 없어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아쉬웠습니다.

오죽했으면 지난저녁 정령무덤 산책중 만난 "커츠"님과 반가운 인사과정에서

"테활 너무 안아픈데 인트요정 맞냐" 라는 안쓰러운 말씀을 들으며 인트요정으로써의 굴욕을 맛봤습니다 (저 인트요정 맞아여.... 흑흑 ㅠ)


배경이 노란색으로 칠해진 데미지는 트리플(활 3개)중 (2개)가 마법이펙이 터졌을 때 데미지 입니다.

발동 평균은 놀랍게도 7%로 활에 적혀진 숫자와 정확하게 일치해서 오른쪽 휠 누르는 검지손가락 끝마디에 살짝 소름이 돋았습니다.

( 트리플은 3개 딜이 따로따로 나와서 계산하느라 귀찮아 죽는줄 )



3) 회복 - 네이쳐스 블레싱!


이게 이번 글의 메인메뉴 아니겠습니까!!!

위 데미지 실험을 하면서 스스로를 위안삼을 때,

제 안에서 개그맨 박영진씨가 이렇게 속삭이더군요,  " 에이 안돼~~~ 인트요정이 무슨 공격이야~!!!  그럼 소는 누가키워~~!! "


맞습니다. 인트요정은 소를 키워야지요.

내 화면 안에서 우직하게 적진으로 돌격하는  << 격'소'들... >>


아래는 씽 테스트 값입니다.

지난번과 같이 그힐이나, 워터라이프 실험은 함께하지 않았습니다.

한달간 씽요정 해보니 닥치고 씽 돌리는게 제일 효율이 좋거든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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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편에서 인트 20일때 씽 평균이 = 79.2

테활 끼고 인트 22일 때 씽 평균이 = 92.5


인트 2 올라가니 씽 회복량은 평균 = 13.3이 올랐습니다.

( 회복 최대값이 100인데 마지막 3차 테스트에서 너무 최대값이 잘나와 주변에 영자님이 있나 두리번거렸다는 이야기. )


그렇습니다.

저는 시내에 있는 흔한 주유소에서,

고급유를 주로 취급하는 [고오급주유소 = 축복받은 고대말갱이??]가 되었습니다.


우리 '소' 형님들께 드릴 여물 퀄리티는 적당히 챙긴 것 같으니

이제 제게 남은것은 눈에 불을키고 저를 찾아오실 분들과 함께하는 술래잡기에만 집중을 하면 되겠습니다.


인트2를 놓칠 수 없기에 아쉽게도 흑기사와는 당분간 '안녕' 이 될 것 같습니다.

그간 열심히 도망다니며 데스를 방어했는데, 앞으론 매일 전투때 두려움이 포함된 '흥분'에 휩싸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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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부작에 걸친 씽요정에 대한 고찰은 해당편으로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블레싱이 조금 더 풀리게 되고,

많은 분들께서 인트요정으로 전환 하셨을 때 (혹은 전환을 고민하고 계실 때)


인트요정(씽요정)은 대인전이 약하니 킬 따는 재미도 없을 것이고, 사냥에도 어려움이 따르는

단체전투 위주의 희생을 요구하는 포지션이라 진입하셨을 때 실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어 게임을 보다 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칼을 섞더라도 감정은 섞지 말아용~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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